생협소개

본문 바로가기

생협소개

생협소개

생협은 조합원이 주인입니다.

생협은 조합원이 출자, 운영하며
스스로 주인이 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생협은 스스로의 자발적인 조직입니다.

생협은 자신의 생활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설립 운영하는 조직입니다.
따라서 조합원은 조합의 주인으로서 운영주체가 됩니다.

생협은 생활공동체 조직입니다.

자조 자립 자치의 생활공동체 조직으로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럿 문제를
여럿이 함께 의논하고 힘을 합쳐 해결해 사는 생활공동체 조직입니다.

생협은 조합원 모두를 위한 비영리 조직입니다.

조합원들의 출자금으로 사업을 수행하며,
회원들은 출자액에 관계없이 1인 1표의 의결권을 가지고 조합운영에 동등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합운영으로 발생된 잉여금은 회원들에게 배당됩니다.
따라서 생활협동조합은 회원들에 의해 출자 이용 운영되는 비영리 조직입니다.

생협은 회원제 사업과는 이런 점이 다릅니다.

회원제 매장과 생활협동조합은 회원에 한하여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같습니다.
그러나 생활협동조합은 회원들이 공동출자하여 스스로 운영하며, 경영 성과도 회원들에게 공평하게 분배되는데 반하여,
다른 회원제 매장은 특정 개인이 운영하기 때문에 회원은 단지 매장을 이용할 권히만 있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두레의 의미와 CI

1. 두레의 의미

두레는 옛 조상들이 힘을 모아 마을 공동의 일이나 행사를 치르면서 공동체를 유지하고 결속을 다졌던 것으로 생활공동체를 지향하는 두레생협연합회의 모습을 의미합니다.
두레는 낮은 곳에 고인 물을 논에 퍼 올리는 데 쓰던 기구로서 생명체를 길러내는 두레처럼 사람과 자연, 지역과 환경을 살리는 지역생명운동으로 가고자 하는 두레생협연합회의 지향을 담고 있습니다.

2. 두레생협 CI 소개

두레생협의 CI는 그 형태를 통일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두레생협의 꿈을 담고 있습니다.
CI의 의미를 조합원과 함께 만들어가며, 그 가치를 함께 실현해 가고자 합니다.

cont_logo.png

형태
안으로 돌아들어가는 회오리는 어머니의 포용과 지역중심을 담고 있습니다.
밖으로 돌아나가는 회오리는 두레생협의 미래지향성과 역동성, 그리고 널리 생명을 이롭게 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어머니가 만들어내는 생명의 근원을 형상화하였습니다.
또한 여러 조합과 조합원이 모여 하나의 원을 형성하여 공동체와 지역 포용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cont_logo.png

색깔
CI의 초록색은 자연친화적이고 환경중심적인 모습을 담고 있으며 생명을 소중히 하는 두레생협을 표현합니다.

3. 마스코트 소개

cont_logo.png

두레생협의 마스코트는 인위적인 형상의 캐릭터가 아니라 자연스러운 붓터치를 살린 그래픽 요소를 사용합니다.
반갑습니다/축하합니다/사랑합니다/환경사랑/요리/소개합니다의 메시지를 표현하는 응용형을 함께 적용합니다.

회원로그인



사무국안내

주문상담실 : 876-4490
근무시간 : 평일 9시~18시
(토,일휴무)

매장안내

보라매점 : 873-4490
상도점 : 826-3385
미성점 : 855-0495
사당점 : 533-4578

운영시간

평일,공휴일 : 9시~21시
토.일요일 : 10시~18시


사업자등록번호 : 119-82-02496 | 대표전화 : 02-873-2260 | 팩스 : 02-884-0573
주 소 :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26길 18, 창조빌딩 6층 (상도동) | 이메일주소 : sndure@hanmail.net

Copyright © 서울남부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